
14시간 전
농산물가공연구회, ‘차(茶) 세트’ 런칭…서울동행상회 지역장터서 첫선
- 5월 15~16일, ‘서울동행상회’서 농특산물 직거래ㆍ브랜드 홍보 -
시흥시는 5월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 ‘서울동행상회’에서 열리는 ‘2025 지역과 함께하는 서울동행상회 지역장터’에 참가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과 함께 신제품 농가공 차(茶) 세트를 처음 선보입니다.
이번 장터는 시흥시가 서울시와 협력해 도시 소비자들과의 직거래를 확대하고, 지역 생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시흥시 농산물가공연구회를 중심으로 개발된 연근차, 표고보리차, 무비트차, 블루베리잎차, 액상스틱형 꿀차 등 지역 농산물로 만든 우수한 차 제품이 새로운 패키지의 ‘차 세트’로 첫선을 보이며 눈길을 끌 전망입니다.
시는 이번 런칭을 계기로 서울 시민들에게 시흥 농산물 가공 제품의 우수성과 기능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판로 확대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행사장 내 시정 홍보 부스에서는 시흥시 대표 농산물 브랜드 ‘시흥연’과 ‘햇토미쌀’ 홍보도 함께 진행합니다.
이번 장터에는 ▲표고마루버섯랜드 ▲시흥양봉영농조합법인 ▲관곡지 연근농장 ▲안젤라농원 ▲월곶 블루베리농장 등 5개 농가가 참여해 표고버섯, 꿀, 연근, 채소, 블루베리를 활용한 다양한 농가공 제품을 직접 판매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지역 관광자원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장터를 통해 서울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시흥 농산물 가공 제품의 차별성과 품질을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난해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서울동행마켓’에서도 시흥시는 우수한 판매 성과와 시민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올해 행사에도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농업기술과 농업자원팀
031)310-2228
제작 | 시흥시청
- #시흥
- #시흥시
- #서울동행상회
- #시흥농산물
- #농특산물
- #농특산물직거래
- #차세트
- #차세트런칭
- #연근차
- #표고보리차
- #무비트차
- #블루베리잎차
- #꿀차스틱
- #시흥연
- #햇토미쌀
- #지역브랜드
- #도시소비자소통
- #농가공제품
- #시흥시홍보
- #로컬푸드
- #시흥차
- #시흥차홍보
- #서울장터
- #지역장터
- #브랜드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