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전
[블로그 기자] 태화강을 바라볼 수 있는 울산 태화강 전망대
울산 태화강은 국가 정원으로 지정되어 있답니다.
국가 정원을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는 곳들은 여러 장소가 있는데 그중 편하게 방문이 가능한 태화강 전망대를 다녀오게 되었답니다.
태화강 전망대는 남산로에 인접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답니다. 도로에 주차장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살짝 지나칠 수도 있지만 금방 찾을 수 있답니다.
울산 시티투어 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어서 자차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접근성이 좋은 장소입니다.
전망대를 이용하는 분들과 전망대 3층에 회전하는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도 잘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장에서는 태화강 산책로로 바로 내려갈 수 있는 길도 있으니 전망대를 보고 난 이후에 태화강 산책을 해도 좋답니다.
울산 태화강 전망대는 1963년에 건립되었던 태화 취수장을 현대적으로 리모델링하여서 2009년에 새롭게 재탄생한 것입니다.
전망대의 높이는 28m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주변에 높은 건물들이 없어서 태화강과 국가 정원의 모습을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태화강 전망대 층별 안내
4층 전망대 / 홍보관
3층 커피전문점
2층 기계실
1층 전망대(승강기)
1층부터 4층까지 한 층씩 시간을 잠시 보내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서 잠시 드렸다 가기에도 좋고 아이랑 함께 방문하기도 좋아요.
태화강 전망대 이용안내
10:00 ~ 19:00 (4월~10월)
10:00 ~ 18:00 (11월~3월)
태화강 전망대는 동절기와 하절기 이용 시간이 다르니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고 단순 애완동물과의 동반 출입은 금지되어 있답니다.
보통 기관들이 월요일에 휴무인 경우가 많지만 전망대는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요. 1층을 먼저 둘러보고 4층으로 가봐도 되고 반대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바로 올라가셔도 됩니다.
4층에 도달하면 잠시 쉴 수 있는 의자가 있고 태화강 국가 정원 홍보관과 야외 전망대를 볼 수 있답니다.
태화강 국가 정원의 사계 모습과 태화강의 어제와 오늘을 사진으로 살펴볼 수도 있고 태화강 국가 정원의 전체 모습을 하늘에서 바라본 사진이 있어서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야외 전망대에서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태화강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서 멀리 태화강의 모습과 국가 정원의 모습을 쉽게 살필 수 있어요.
태화강에 서식하는 조류에 대한 설명들이 나와 있어서 망원경으로 찾아보는 재미가 존재합니다.
멀리 보이는 은하수 다리도 보이고 멀리 울산 도시 모습과 그 사이를 가로질러 흐르는 태화강의 모습을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니 축복받은 도시에 살고 있다는 생각이 딱 들었답니다.
반대편으로는 울산의 남산과 전망대도 보이기도 합니다. 이쪽으로 바라보면 좀 더 높은 고층 건물의 모습을 눈에 담을 수 있어요.
전망대 1층에서는 태화강에 서식하고 있는 어류들을 관찰할 수 있는 수족관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하기 딱 좋답니다.
그리고 수족관의 물은 실제 태화강물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신기했답니다.
태화강에는 은어, 송사리, 숭어, 피라미, 각시붕어 등이 살고 있다고 하며, 수족관에는 일부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요.
울산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태화강 전망대에서 울산을 가로질러 흐르는 태화강을 보면서 울산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 #태화강
- #울산남구태화강전망대
- #태화강전망대
- #울산랜드마크
- #울산전망대
- #울산남구전망대
- #울산남구수족관
- #울산수족관
- #울산남구태화강
- #태화강볼거리
- #울산태화강놀거리
- #울산남구여행
- #울산남구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