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전
웰로페 2025, 놓치면 안 될 고향기부제 답례품 총정리

웰로 로컬페스타 2025를 알리는 세 번째 시리즈, 오늘 콘텐츠는 지난 콘텐츠와 이어져요!
🔗 고향사랑기부를 현장에서 만나다? 웰로 로컬 페스타 2025
🔗 하루 종일 즐기는 고향 기부 웰로 로컬 페스타 2025 완전정복
웰로가 준비한 고향사랑기부제 오프라인 축제! 오늘은 10개 지역의 부스 프로그램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해 보려고 해요. 기부하면서 이런 생각한 적 없나요? “이 지역이 어떤 곳인지 좀 더 알아보고 싶다”, “고향기부제 답례품 받으면 실제로 어떠려나?”
그래서 웰로가 준비했어요. 11월 30일 일요일, 웰로 로컬 페스타 2025에서 전국 10개 지역의 대표 답례품을 직접 보고, 맛보고, 체험할 수 있어요. 오늘은 각 지역 부스에서 준비한 이벤트가 무엇인지, 어떤 특산품을 만날 수 있는지 낱낱이 파헤쳐 볼게요!
잠깐!
혹시 아직 웰로페 2025 참가신청을 안 했다면, 서두르세요! 참가 신청 후 방문한 모든 분에게 웰로가 준비한 특별한 굿즈를 드려요.
지역별 부스 완전 정복! 😎
지난 글에서 잠깐 소개했었죠. 웰로페 2025에서는 10개 지역이 준비한 부스를 체험할 수 있어요. 준비된 팜플렛에 지역별 스탬프 10개를 모두 모으면 미션 굿즈도 받을 수 있어요. 바로 NFC 맞춤 정책 키링! 귀엽고 유용해서 에디터도 굿즈가 탐나더라고요. 그럼 지역별로 어떤 부스가 준비되었는지 알아볼까요?
강원 강릉 - 동해와 솔향 가득한 바다의 도시 🌊

강릉은 동해안의 대표 도시예요. 신선한 오징어와 명태, 그리고 커피로 유명하죠. 경포대와 안목 카페거리는 관광 명소이기도 하고요.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커피콩빵이나 강릉샌드 등 강릉만의 고향기부제 답례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부스에서만 해피라벨 스티커를 증정할 예정이고요. 혹시 행사 당일 추울 걸 대비해 핫팩도 나눠준다고 해요.
현장 이벤트
현장에서 강릉에 기부하는 웰러를 대상으로 기본 혜택에 더해 커피와 바다 향이 섞인 향수를 드릴 예정이에요. 커피와 바다가 섞였다니, 아직 상상이 안 돼요. 너무 기대되기도 하고요. 가장 먼저 강릉의 부스를 찾아야겠어요!
경북 영주 - 선비정신과 깊은 숲의 도시 ⛰️
영주는 소백산 자락의 역사 도시예요. 부석사와 소수서원 같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품고 있죠. 청정 자연에서 자란 사과가 유명해요.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영주 부스에는 풍기 수삼, 사과, 포도와인, 풍기인견 등 먹거리부터 생활용품, 밀키트까지 정말 다양한 답례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현장 이벤트
고향사랑e음사이트에서 영주를 관심 지자체로 등록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돼요. 거기다 현장에서 기부한 웰러를 위해 사과꾸러미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프리미엄 사과를 좋아하는 웰러라면 꼭 방문해 보세요.
경남 통영 - 바다와 섬이 노래하는 항구 ⛴️

통영은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끼고 있어요. 신선한 굴과 멸치가 대표 특산물이죠. 이중섭과 유치환 같은 예술가들이 사랑한 낭만의 도시이기도 해요.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통영 부스에서는 지금 웰로에서 볼 수 있는 고구마, 누룽지, 나전칠기 명함집 등과 함께 새로 입점이 예정된 고향기부제 답례품까지 만날 수 있어요. 힌트를 드리자면 비누 세트, 달항아리 인센스 홀더, 키링 등 기대되는 상품들이 있어요. 거기다 부스에서 직접 나전칠기 시연을 볼 수 있어서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아요.
현장 이벤트
부스에서 직접 기부하는 웰러에게는 원래 답례품에다 고구마, 직화구이 맛장어, 누룽지 등 통영의 특별 답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고 해요. 통영에 기부를 생각 중이었다면 이번 행사를 노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광주 남구 - 예술과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곳 🧑🏻🎨
광주 남구는 양림동 역사문화마을과 무등산 자락을 품고 있어요. 문화예술의 중심지이자 지역 공동체 활동이 활발한 곳이죠.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광주 남구 부스에는 바스크 치즈케이크, 잔지기떡, 별별접시, 차곡차곡잔 등 다양한 특산품을 만날 수 있어요. 귀여운 남구의 캐릭터인 금당이와 제석이 인형도 볼 수 있고요. 광주 남구가 진행하는 지역 사업 ‘시간 우체국’에 대한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어요.
현장 이벤트
광주 남구 부스에서만 특별한 캡슐 뽑기 이벤트가 진행돼요! 어떤 경품이 있는지는 웰로페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광주 서구 - 문화와 일상이 공존하는 도심 🌆

광주 서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있는 문화 중심지예요. 전통시장과 현대 문화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곳이죠. 문화 행사에 관심이 많다면 꼭 들러야 해요.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광주 서구 부스서는 명장들이 만든 특산품을 구경할 수 있어요. 베비에르 마왕파이부터 안유성 명장의 다시마 발효간장 등이 있어요. 지역과 기부 사업과 관련된 스토리도 볼 수 있고요. 광주 서구의 마스코트도 만날 수 있답니다.
현장 이벤트
이번 행사에서 광주 서구에 기부하는 웰러에게는 총각김치 1kg을 추가로 발송해 준다고 해요. 여기에 SNS 팔로워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니, 한 번 참여해 보세요!
전남 도청 - 천 개의 섬이 품은 보물 창고 🪟
전라남도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섬들을 품고 있어요. 갯벌 위 노을이 물드는 여수와 보성, 산과 바다가 맞닿은 고흥의 유자밭, 해남 땅끝의 김과 김치맛이 살아있는 식탁. 전남은 자연과 사람이 빚어낸 문화유산과 풍성한 특산물이 삶 속에 녹아 있는 곳이랍니다.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전남 도청 부스에서는 전라남도 전체를 대표하는 특산물을 만날 수 있어요. 홍어를 모형으로도 볼 수 있어요!
현장 이벤트
현장 기부자에게는 종이 뽑기 이벤트를 진행해요. 어떤 뽑기와 경품이 있는지는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 보세요!
전남 영암 - 월출산 자락의 농업 중심지 ⛰️

영암은 국보 월출산 아래 자리한 농업 도시예요. 영암 쌀, 매력 한우 같은 풍요로운 특산물이 가득하죠.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영암 부스에는 쌀, 한우 육포, 무화과잼, 월출산 소리잔 등 다양한 고향기부제 답례품이 전시돼요. 영암군 굿즈도 볼 수 있답니다.
현장 이벤트
영암 부스에서만 진행되는 이벤트가 있어요. 전남사랑애 서포터즈에 가입하면 감말랭이나 쌀 500g을 받을 수 있답니다. 게다가 현장에서 기부한 웰러를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에요. 여러 특산품 중 추가로 더 받을 수 있으니 꼭 방문해야겠어요.
전북 임실 - 치즈와 자연이 어우러진 고장 🧀
한국 치즈의 원조, 치즈의 발상지 임실은 옥정호의 물안개와 오수의 전설이 깃든 정겨운 마을이에요. 빠르게 찍고 떠나는 곳이 아니라, 천천히 느리게 흐리는 고향이랍니다.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치즈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임실치즈를 종류별로 만나볼 수 있어요. 고향기부제 답례품으로 구성된 치즈 세트에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죠. 임실의 신동진 쌀도 구경할 수 있고요.
현장 이벤트
웰로페에 와서 임실에 기부하는 웰러에게 선착순으로 2만 원 상당의 답례품을 추가로 배송할 예정이에요. 40명 한정이니, 임실에 기부할 생각이 있었다면 빠르게 임실 부스를 방문하는 게 좋겠죠?
제주 도청 -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 섬 🐬

제주는 설명이 필요 없죠. 한라산부터 오름, 해안 절경까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예요. 그 자체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이죠. 해녀, 한라산, 오름과 돌담이 살아 숨 쉬는 자연의 고장이랍니다.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지금 제주 기부 이벤트 중인 귤과 패키지 세트 답례품을 실제로 볼 수 있어요. 어떤 식으로 고향기부제 답례품이 배송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요. 큰 돌하르방 인형과 함께 사진 찍는 건 덤이고요!
현장 이벤트
부스에 방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뽑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에요. 참여자 모두에게 감귤 쫀득이를 준다고 해요. 1~3등에게는 특별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구경해 보세요. 여기에 현장 기부자에게는 특별 사은품 8종 중 하나를 추가로 증정한답니다.
충남 논산 - 역사와 사람의 이야기가 흐르는 곳 🏞️
논산은 탑정호의 고요한 호수와 계룡산 자락의 숲, 그리고 훈련소를 거쳐 간 수많은 청춘의 기억이 스며든 도시예요. 비옥한 평야에서 자란 딸기가 전국적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부스에서 뭘 볼 수 있어요?
논산 부스에서는 실제 고향기부제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설향 딸기를 만날 수 있어요. 참기름, 그릭요거트, 꿀 등 다른 답례품도 볼 수 있답니다.
현장 이벤트
현장에서 10만 원 이상 기부한 웰러에게 추가로 경품이 증정돼요. 딸기의 왕 킹스베리와 딸기잼 등이 있어요. 선착순 100명 한정이니, 딸기를 추가로 받고 싶은 웰러라면 서두르세요!
현장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함 ✨

미션 굿즈로 받을 수 있는 NFC 키링이에요!
어때요, 10개의 부스 모두 각 지역의 특별함을 가지고 있어 방문하게 되면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장 기부했을 때의 추가 이벤트들도 좋고요. 에디터는 10개 부스를 모두 경험한 후 받는 웰로의 특별 굿즈가 탐나더라고요.
고향기부제 답례품,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어요
앱에서는 사진과 설명만 보잖아요. 실제 답례품의 크기나 품질은 알 수 없죠. 현장에서는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어요. 더 마음에 가는 지역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지역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어요
부스마다 지역 담당자가 있어요. 궁금한 부분은 바로 물어볼 수 있죠. 답례품에 대한 설명이나 지역의 이야기, 내가 낸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답니다.
현장 기부 시 특별 혜택
현장에서 바로 기부하면 추가 혜택이 있어요. 각 부스마다 현장 기부자를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거든요. 거기에 '나만의 포토월' 이용권도 생겨요. 내 이름이 들어간 커스텀 포토존에서 인증샷 남기는 거, 정말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여러 지역 비교하며 선택할 수 있어요
10개 지역이 한자리에 모여있으니까 답례품 비교가 쉬워요. 부스를 돌아다니다 보면 “아, 이 지역 이런 특산품도 있었네?” 하면서 새로운 발견도 하게 될 거예요.
11월 30일, 여의도에서 만나요 👋🏻
오프라인에서 웰러를 처음 만나는 자리라 웰로도, 함께 하는 10곳의 지역들도 많은 준비를 했어요. 웰컴 굿즈부터 미션 굿즈, 추첨 경품, 추가 이벤트 등 웰러가 받을 수 있는 선물도 가득하고요. 온라인에서만 보던 고향사랑기부제를 이제 눈앞에서 만나보세요. 그럼 11월 30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