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시간 전
2025 유성온천문화축제 개막식 라인업과 축제 정보 알려 드려요!
유성온천문화축제는 대전 유성구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축제로 올해 벌써 30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온천’ 이라는 주제로 시작되었지만 과학도시 대전의 이미지를 더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축제인데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부스가 있어 온가족이 볼거리와 즐길거리 그리고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성온천역 7번출구에서 도보로 3분이면 만나볼 수 있는 이 곳은 크게 B1 ~ B4로 먼저 구분하시면 좋습니다.
B1은 메인 공연이 펼쳐지는 곳으로 계룡스파텔 내부에 있는 잔디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누구나 출입이 가능합니다. B2지역은 축제기간동안 작은공연과 연주회 등을 볼 수 있는 두드림 무대(보조 공연장)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고 주변에 체험부스가 많아서 다양한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답니다. B3지역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곳으로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을 시작으로 천천히 축제를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B4지역은 갑천변 공원이 있으며 이곳에서 드론쇼와 불꽃축제가 매년 진행되었습니다. B1과 B2 그리고 B3지역에서도 드론쇼와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으니 어느지역에서든 축제를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2025 유성온천문화축제는 5월2일 금요일부터 5월4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며 오전10시를 시작으로 오후 9시까지 공연과 다양한 체험이 진행됩니다. 개막식이 있는 5월2일에는 알리, 국카스텐 등 특별가수의 공연이 있으며 드론 불꽃쇼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축제의 둘째날인 5월 3일에는 DJ파티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원슈타인과 던밀스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에요. 축제의 마지막날인 뮤직&댄스 경연대회 등 다양한 경연대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축제 모든기간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시간 동안 온천수 물총 스플래쉬가 예정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가족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물총대여가능)
메인 공연 외에도 이번에는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중장년층을 위한 7080음악공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캐치 티니핑 등 남녀노소 구분없이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축제라서 더욱 의미가 있을 것 같아요.
유성온천문화축제는 매년 다양한 주제로 온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해주는 축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만큼 주변 지인들을 초대하여 함께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대부분의 체험이 무료라는 점에서 아주 매력적인데요.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분들께서는 대전 유성구의 마스코트 유성이를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다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으니 대전의 대표 마스코트 꿈돌이와 함께 유성이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유성온천문화축체
- #유성온천
- #대전축제
- #대전시축제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5월축제
- #5월축제
- #드론불꽃쇼
- #개막식
- #원슈타인
- #물총스플래쉬
- #대전여행
- #대전광역시
- #대전시
- #던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