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가볼 만한 장미원으로 비밀의 정원처럼 숨어 있는 장미원이 있습니다.

이곳은 울산 문수체육공원 장미원입니다.

문수체육공원이 숨겨놓은 비밀의 정원으로 오시는 길은 문수 컨벤션 주차장으로 오시면 방문이 더욱 편리합니다.

주차장에서 장미원으로 가는 계단에는 붉은 철쭉꽃이 가득 피어나 장미원으로의 초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문수체육공원 장미원으로 들어왔습니다. 수많은 장미꽃이 피어난 모습은 마치 관람자가 한 마리의 나비가 된 것처럼 정원을 날아다니고 싶게 만듭니다.

문수체육공원 장미원의 아케이드 출입문은 붉은 장미꽃이 활짝 피어나 그 모습을 더욱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습니다.

장미원에서는 장미의 향기를 진하게 맡을 수 있는데요. 이는 문수체육공원이 가지고 있는 지형 특성상 장미꽃향기가 이곳에서는 오래 머무르게 된다고 합니다.

몽파르나스(Montparnasse)는 프랑스 원산으로 1966년 Chabert가 개발한 귀족적인 분위기의 장미입니다.

장미꽃향기가 가득한 정원은 마치 프랑스로 여행을 온 느낌입니다.

골든메다이욘입니다. 노란 색상이 눈에 들어와 시선을 이끕니다.

에스메랄다 하얀색 바탕에 연한 분홍빛을 가지고 있는 에스메랄다는 볼수록 그 우아함을 느끼게 됩니다.

여기서 에스메랄다라는 이름은 노트르담 꼽추에 나오는 여주인공의 이름이며 꽃을 선물할 때 최고로 꼽는 꽃이니 잘 알아두어야겠습니다.

또 다른 출입구 장미 아케이드를 빠져나오면 천사의 날개 포토 존이 있어 사랑하는 사람과 오셨다면 이곳에서 추억의 사진 한 장을 남기면 좋습니다.

또 다른 문수체육공원 장미원의 2번째 출입구입니다. 입구에 쉼터 벤치가 놓여 있어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습니다.

문수체육공원 장미원 안내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2002년에 조성되었으며, 총 33종 7,500본의 장미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5월부터 11월까지 장미꽃을 감상할 수 있으니, 언제든 오시면 좋습니다.

람피온, 꽃 모양이 마치 거실 등의 꽃등처럼 생겨 이름이 붙었다고 하며 꽃잎은 둥글게 한 잎으로 핍니다. 꽃말이 열정, 욕망, 기쁨, 아름다움이라고 합니다.

로라, 농도 깊은 레드 분홍색으로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로라 장미꽃입니다. 보통 장미꽃 하면 이 꽃을 떠올릴 만큼 색상이 진하여 장미에 진심인 사람을 부른답니다.

울산 문수체육공원 장미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장미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002년 조성 당시에는 국내에서는 5번째 규모이고 울산에서는 당연히 최대 규모였답니다. 지금은 울산대공원 장미원에 그 자리를 내어주었습니다.

여유가 있게 천천히 장미원을 돌아보고 싶은 분들은 문수체육공원 장미원으로 와보세요. 진한 장미꽃향기가 당신을 행복한 세상으로 이끌어줄 것입니다.

문수체육공원 장미원

주소 : 울산 남구 무거동 산48-5 문수 월드컵 컨벤션 웨딩홀 야외주차장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장미원 체육공원이 숨겨놓은 비밀의 정원","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873886718","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87388671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