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주식당

🏠주소 : 영주시 순흥면 순흥로 50

⏰운영 시간: 11:30~20:00 (연중무휴)

✅편의시설: 식당 앞 선착순 주차 가능

☎️문의처: 054-633-2052

🚗주변 가볼 만한 곳: 봉도각, 선비촌, 소수서원

푸짐한 양으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로컬맛집

흥주식당

영주 순흥면에 위치한 흥주식당은 푸짐한 양과 현지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로컬 맛집으로 철판에 볶아먹는 오삼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흥주식당의 메뉴입니다. 오징어불고기와 오삼불고기, 영주 상징인 인삼이 들어간 불고기도 있어요.

흥주식당의 좌석은 입구 쪽 자리와 신발을 벗고 안쪽으로 들어가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흥주식당은 85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식당으로 흥주는

순흥의 옛 지명 이름이라고 합니다.

기본 반찬은 시금치와 버섯, 콩나물 등 집밥을 먹는 느낌이 들었고, 반찬은 조금씩 바뀌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오삼불고기에 빠질 수 없는 상추와 쌈장, 마늘도 같이 나와요.

거기에 시원한 미역냉국까지 곁들여 먹을 음식들이 다양했어요.

오삼불고기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살짝 매콤해 보이는 양념에 푸짐한 오징어와 고기의 양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께서 직접 볶아 주셔서

매우 편리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2인분인데 철판 가득하게 찰 정도로 양이 푸짐했습니다. 무엇보다 철판에 볶아먹는 오삼불고기의 맛이 너무 기대가 되더라고요.

고기와 오징어도 크기가 작지 않은 씹는 맛을 느끼기 좋은 정도의 크기여서 가성비가 굉장히 좋았어요.

영주 맛집 흥주식당의 오징어는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러웠고 고기는 잡내없이 양념이 잘 배어있었습니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저도 맵다고 느끼지지 않을 정도여서 감칠맛 나게 오삼불고기를 즐기기 좋았습니다.

거기에 쌈까지 싸먹으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공깃밥을 주문하면 이렇게 양푼이 그릇에 담아주는데 오삼불고기와 각종 야채, 소스를 비벼 먹으면 정말 밥도둑이었습니다.

마무리로는 K-후식이죠!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밥에 김가루, 참기름을 뿌려 볶아주시는데 이게 또 완전 맛도리예요. 일단 오삼불고기의 양념 베이스가 맛있으니 그걸 바탕으로 볶아먹는 볶음밥도 최고였습니다!

잘 볶아진 밥에 고기나 오징어 올려서 같이 먹으면 로컬 맛집 흥주식당의 다채로운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주 맛집,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흥주식당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넉넉한 양과 다양한 반찬에 볶음밥까지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title":"푸짐한 양으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로컬맛집, 흥주식당","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846204940","blogName":"영주시 공..","domainIdOrBlogId":"yeongju_city","nicknameOrBlogId":"영주","logNo":22384620494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