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학익동 주민이 소개하는 학익동 벚꽃 스팟!
SNS Supporters
곽 은 비
유독 날씨가 오락가락했던 올 봄, 벚꽃이 피어날 즈음 계속되는 비 소식으로 벚꽃 개화 시기도 늦춰지고 짧아졌었습니다.
미추홀구에는 수봉공원, 인하대학교, 옛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등 다양한 벚꽃 스팟이 있는데요.
오늘은 동네에서 소소하게 만나볼 수 있는 벚꽃 스팟을 소개해 보려 합니다.
저는 미추홀구 학익동에서 20년 넘게 살고 있는데요.
학익동 주민이 알려드리는 학익동 벚꽃 스팟 세 곳을 소개합니다.
1. 학익사거리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학익사거리’입니다.
학익동의 대표적인 번화가라 할 수 있는 학익사거리는
학익시장과 맞닿아있어 많은 분들이 지나다니는 길목 중 한 곳입니다.
학익사거리부터 뒤쪽의 학산사거리, 경인고속도로 밑 양토마을 초입까지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많은 주민분들이 길을 가다 멈추고 사진을 찍는 스팟이죠.
아쉽게도 건너편 SK스카이뷰가 들어오면서 일부 벚나무들이 베어져
예전의 풍경만큼 벚꽃이 풍성하진 못하지만, 새롭게 심어진 나무들이 곧 쑥쑥 크리라 기대해 봅니다.
2. 장미아파트 19동 앞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인하공전 정문 바로 앞, 장미아파트 19동 버스정류장이 있는 길목입니다.
이쪽 길목은 정말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었다’라고 표현할 수 있을 만큼 벚꽃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간혹 버스를 타고 벚꽃이 피었을 시기 이곳을 지나다니면 일상 속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스팟이죠.
또한 세계로식자재마트 학익점 바로 앞까지 벚나무가 이어져 아름다운 봄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던 4월의 어느 날도,
하교하는 인근 학교의 학생들과 장을 보러 나오신 어른들 모두 잠시 멈춰 벚꽃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 벚나무들은 학산사거리와 인하대학교에서부터 이어져 있어 학익동에서 진하게 벚꽃을 즐기기 좋은 산책길이 되기도 합니다.
3. 학익 신동아아파트 단지
마지막은 학익동 신동아아파트 단지입니다.
학익동 신동아아파트는 무려 8차까지 있는 대단지입니다. 그래서 아파트 단지 내에 나무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벚꽃이 예쁜 스팟은 인주초등학교와 학익여자고등학교가 있는 7차와 8차 사잇길입니다.
4차와 5차 사잇길도 벚꽃이 이어져 봄의 풍경을 잔뜩 만끽할 수 있죠.
주변에 학교가 있다 보니 아이들이 하교하며 벚꽃을 보기도 하고,
잠시 산책나온 주민들이 발걸음을 멈추고 벚꽃을 바라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꿀팁이 있다면, 신동아 아파트 5차 단지 앞에서 518번 버스를 타면
신동아아파트 단지 벚꽃을 거쳐 학산사거리, 장미아파트 19동 앞, 인하대 정문까지
벚꽃을 잔뜩 만끽하며 볼 수 있다는 점!
올해는 짧게 벚꽃이 머물다 갔지만,
내년에는 이렇게 동네에서 소소하게 벚꽃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꽃놀이하러 멀리 가도 좋지만, 가까운 일상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풍경은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설렘으로 다가오지 않을까요?
※ 이 글은 미추홀구 SNS서포터즈가 직접 작성한 글로 미추홀구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미추홀구 #학익동 #벚꽃 #학익사거리 #장미아파트 #신동아아파트 #벚꽃스팟
- #미추홀구
- #학익동
- #벚꽃
- #학익사거리
- #장미아파트
- #신동아아파트
- #벚꽃스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