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산 누리 블로그 기자단 변진석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간은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울산도서관입니다.

따스한 봄 날씨가 완연해지는 요즘 책 읽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울산도서관은 접근성이 좋은 울산 남구 삼산동 주변에 있으며 울산 시민들에게 지식과 문화를 나누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울산도서관에 한 번 들러보았습니다.

주차장 요금은 시간당 500원이며 1시간 이내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일 최대 요금은 3,000원으로 한정되어 있어 최소한의 비용을 주차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울산도서관은 2018년 4월에 개관되었으며, 개관된 이후로 울산 시민들에게 울산만의 특성화 자료를 확보 및 제공 중입입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꽃대나리로 140

영업시간 : 화~일 (09:00~18: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주차장 : 유료 주차장 이용

주차장 요금 : 시간당 500원 (1시간 이내 무료, 1일 최대 3000원)

들어가는 입구에는 울산 도서관 운영시간이 안내되어 있었으며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무이니 이 점 꼭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주차 요금은 카드 수납만 가능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반납기가 있어 바쁜 직장인들은 대출한 도서를 언제든지 반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책으로 세워진 탑들을 보면서 웅장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절로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울산도서관은 종합 자료실, 디지털 자료실, 학습실, 어린이 자료실, 문화 프로그램 공간을 운영 중입니다.

1층에는 안내 데스크와 사람들이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었으며 2층으로 한번 올라가 보았습니다.

2층에는 북 카페, 사무실, 정원, 식당 등이 운영되고 있었으며 종합 자료실에 한 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종합 자료실 입구 앞에는 음료 보관대가 마련되어 있어 마시고 있던 음료를 두고 입장하였습니다.

울산도서관 내부에는 자연과학, 인문·사회, 음악, 교양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세팅되어 있어 책 구경하기가 좋았습니다.

종합 자료실 내부에 좌석에 앉아 열심히 공부하는 울산 시민들을 보면서 대단한 학구열이 느껴졌으며 저도 책을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울산도서관의 장점은 방대한 자료와 웬만한 책을 소장하고 있어 평소에 저도 자주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험 기간이나 주말에 한적한 시간을 즐기기 위해 책 한 권과 함께 의미 깊은 시간을 보내기도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에게 원형으로 열린 공간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제가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고 자가 대출 반납기를 통해 무인으로 대출을 할 수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비대면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신속하게 책을 대출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도서관 내부에는 카페와 식당을 운영하고 있어 장시간 도서관에 공부하는 경우 점심 저녁을 먹기에 번거로운데 구내식당 이용을 통해 밥 한 끼를 해결할 수가 있어 좋았습니다.

울산도서관 방문을 통해 울산 시민들의 학구열과 함께 방대한 자료들을 볼 수 있어 의미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분도 울산도서관 방문을 통해 지식과 문화를 향유하는 시간을 가져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지식과 문화의 향유 공간 울산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866282046","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86628204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