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아리나 내 아이랑 가볼만한 곳

달뫼 작은 도서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도서관의 숨은 가치가 있는 밀양아리나 내 달뫼 작은 도서관을 다녀왔어요. 밀양아리나 내 꿈꾸는 예술터를 방문했다가 작고 아담한 건물이 있어서 가봤더니 달뫼 작은 도서관이더라고요.

달뫼도서관의 이름 "달뫼"는 "달 같이 밝게 빛나고, 뫼 같이 푸르게 드높게"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달뫼도서관이 위치한 밀양시 부북면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어우러지고 푸르고 높은 이상을 추구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는거 아닐까요!

구 밀양연극촌 현 밀양아리나 내에 있어서 예술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서 도서관의 역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자 사랑방 역할을 하는 친근한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도서관을 좋아해서 타지역 여행을 할 때는 그 지방 전통시장과 도서관을 찾아 둘러보곤 하는데요. 밀양아리나 내 달뫼 작은 도서관은 작지만 포근하고 따뜻한 햇살이 가득한 공간으로 부담없이 좋아하는 장르의 책을 읽기에 좋았습니다. 밀양여행 할 때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카페대신 달뫼 작은 도서관을 찾곤 한답니다.

달뫼 작은도서관은 일반 도서관과 달리 휴관일이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 법정공휴일입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작은 도서관 특성상 12시부터 13시까지 점심시간은 이용이 제한됩니다.

1인 3권까지 도서대출이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14일입니다. 신분증을 지참하거나 밀양시립도서관 회원카드 지참시에 도서대출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주세요! 관내 자료열람이나 책읽기는 회원카드 없이도 가능하니 밀양아리나 꿈꾸는 예술터 이용 후에 들러보셔도 좋습니다.

달뫼작은도서관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작은도서관 조성 공모 사업의 지원을 받아 건립되었답니다. 월산초등학교 총동창회 건물을 개조한 것으로, 폐교된 월산초등학교 자리에 동창회관으로 사용되던 곳을 리모델링하여 도서관을 만들었어요.

그래서인지 어른들도 이용하기 좋지만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요. 알록달록 색감있는 의자와 편안한 테이블등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무엇보다 대형도서관처럼 책이 너무 많아서 느껴지는 압박감이 덜해서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도 부담없이 책과 친해지기 좋은 공간입니다. 눈높이에 좋아하는 책이 꽂혀있고 선택을 함에 있어서도 어려움이 덜해지기때문이에요.

최근 노벨문학상을 받는 한강 작가의 책과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이기적 유전자, 종의 기원등의 책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어요. 작지만 알찬 달뫼 작은 도서관에 오시면 대형도서관에서는 쉽게 구하기 힘든 책도 바로 읽을 수 있어서 좋아요.

편안한 독서와 여유있는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공간 밀양 달뫼 작은 도서관에서 유익한 시간보내세요!


달뫼 작은 도서관

주소 : 경남 밀양시 창밀로 3097-16

휴관일 : 매주 일요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

회원가입 및 자료대출

이용시간 : 09시 ~ 18시(화~토요일), 점심시간(12~13시) 제외

회원가입 : 작은도서관 방문(신분증 지참)

대출권수 : 1인 3권

대출기간 : 14일(2주) / 예약자 없을 시 1회 연장 가능 (문의 055-355-6052)

※ 밀양시립도서관 회원카드 지참시 도서대출 가능


◎ 2025 밀양시 SNS 알리미 박현숙

{"title":"밀양아리나 내 아이랑 가볼만한 곳 달뫼 작은 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813339582","blogName":"밀양시 블..","domainIdOrBlogId":"miryangsi","nicknameOrBlogId":"밀양시청","logNo":22381333958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