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시간 전
삼선산수목원 5월 풍경 신록 짙어진 숲길 즐기기
삼선산수목원 5월 풍경 신록 짙어진 숲길 즐기기
봄에서 여름으로 향하는 5월은 숲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유초록 잎이 짙어지면서 화려했던 봄꽃만큼이나 싱그러운 풍경입니다.
봄꽃이 탄성을 지르게 하는 화려함이었다면 숲의 봄은 마음을 설레게 하네요. 삼선산수목원에서 5월의 신록을 즐겨봅니다.
수목원 초입에서 지도 한 장을 챙겨들고는 나들이를 시작합니다. 삼선산수목원은 1,160종의 식물이 자라는 자연 체험학습장입니다.
꽃과 나무가 많아서는 계절에 따라 그 풍경이 달라지고 짧게는 1주일 사이로 꽃들이 피고 지네요. 다달이 안내되고 있는 이달의 식물을 따라 즐기어도 좋습니다.
5월은 4월에 이어지는 영산홍, 분홍괴불나무, 솔정향풀, 매발톱꽃, 라일락 호세, 조팝나무 등이 피고 지네요.
5월 삼선산수목원은 나무가 주인공입니다. 유초록 잎을 올린 후 시나브로 짙어지면서 파스텔 빛에서 초록 풍경까지 층을 이룹니다. 싱그러운 풍경은 울긋불긋 화려한 꽃들을 조연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숲이 주는 편안함과 힐링이 가득합니다.
모든 계절이 좋은 습지원과 생태연못을 지나며 숲 탐방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야생초원- 무궁화원 - 한반도원 - 편백나무원을 지나 건너편 능선과 맨발길로 이어집니다.
수목원 전체를 모두 둘러보려면 2~3시간 거리로 휴식을 취하는 쉼여행의 경우 코스를 선택하여 즐기길 추천합니다. 맨발걷기의 경우 능선 상단의 황톳길을 아이들과 함께라면 숲속 도서관, 키즈 꿈의 숲, 도토리 놀이대, 유아숲 체험원이 있습니다.
가볍게 꽃과 나무를 즐기고 싶을 때면 생태연못에서 온실, 하늘다리를 건너 중간 능선길이 좋습니다. 생태연못에서는 두꺼비와 개구리를 관찰하기도 하네요.
모든 계절이 화려한 이곳은 야생초원입니다. 생태연못과 맞닿은 꽃밭은 경사가 없는 평지로 계절마다 꽃들이 피고 집니다.
5월에는 모란, 금낭화, 할미꽃, 분홍괴불나무가 피고 집니다. 소나무의 경우 송화가루라 불리는 소나무 꽃도 피었습니다.
잘 가꾸어진 꽃길을 따라 수목원의 5월을 즐깁니다. 5월의 꽃은 더러는 화려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나 대부분은 신록 사이로 수줍게 꽃대를 올립니다.
둥굴레 줄기 사이로 자주색의 매발톱꽃이 화려합니다. 곳곳으로 안내되는 이달의 식물은 꽃길 탐방의 길라잡이가 되었습니다.
5월의 수목원은 순간순간 바뀌는 나무의 종류와 시나브로 바뀌고 있는 모습을 따라갑니다. 비가 잦았던 5월 자연의 변덕 속에서도 수목원의 신록은 깊어졌네요.
삼선산수목원은 생태수업이 진행되는 방문자센터와 난대 온실을 지나며 여러 갈래 길로 이어집니다. 숲과 숲을 연결하는 하늘다리가 있고 암석원 뒤편과 작은 계곡을 따라 연결되기도 하지요.
주말 오후 하늘다리는 아이들의 인기 코스였습니다. 허공에 떠있는 하늘다리는 수목원을 조금 특별하게 즐기는 방법이었습니다.
봄이 깊어지면서 황톳길을 걷는 사람도 많습니다. 신발과 양말을 벗고 맨발에 전해지는 촉감은 기분이 맑아지는 자극입니다. 황톳길에서는 위아래로 전망대와 능선 길로 연결되네요. 그중 신록이 짙은 능선을 따라갑니다.
열매원, 콩과원, 단풍나무원, 비비추원, 물푸레나무과원이 이어지는 능선 길에서는 다양한 식물이 교차하네요. 산비탈을 따라서는 각각 부여된 명칭의 식물군이 올려 다 보이고 숲길 옆으로는 비비추, 라일락 호세, 참억새 다양한 품종으로 군락이 이어집니다.
양정향나무라고도 하는 라일락은 보라색으로 꽃을 피워 진한 향기까지 전해졌습니다.
목재 데크길을 따라 능선과 능선이 이어지고 그 사이로는 다양한 종류의 나무가 어우러졌습니다. 라일락길 끝으로는 6월에 만개할 미국수국 에나벨, 산수국 길이 이어지네요.
삼선산수목원은 1천100여종의 꽃과 나무가 있어 방문할 때마다 달라질 풍경을 마주하게 됩니다. 5월은 영산홍, 라일락, 모란, 매발톱꽃이 주인공이었으며 6월은 수국 꽃길이 예고됩니다.
전체적으로는 유초록 풍경 사이로 신록이 짙어지며 싱그럽고 푸르릅니다. 누구와 함께해도 좋고, 즐기는 방법도 다채로운 삼선산수목원에서 계절의 여왕 5월을 즐겨보세요.
삼선산수목원 : 당진시 고대면 삼선산수목원길 79
운영시간 09:00~18:00 ( 입장마감 17:00)
매주 월요일 , 설날, 추석 당일 휴관
- #당진
- #당진시
- #당진시청
- #당진여행
- #당진가볼만한곳
- #삼선산수목원
- #삼선산수목원숲길
- #당진여행지추천
- #당진삼선산수목원
- #당진숲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