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인형극, 체험전시,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음성문화예술회관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고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욕구를 수용하고자 설립된 음성문화예술회관은 음성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기획공연 및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군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악회, 연극, 오페라, 발레, 뮤지컬 등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발표회와 세미나 또한 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내부 시설로는 600석의 대공연장과 200석의 다목적실, 전시실, 회의실,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연이 있는 날이면 빈주차장이 가득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월은 아이들을 위한 체험전시와 인형극, 뮤지컬이 기획된 달이었습니다. 음성어린이집연합회에서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공연이 기획되어 음성군 어린이집 아이들이 방문하여 인형극을 관람하기도 했습니다.

4월 1일부터 20일까지 기획전시된 ‘우유속으로 풍덩~’은 일상에서 흔히 먹고 즐기는 시리얼 볼을 다양한 형태로 감각해 보는 어린이 체험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시리얼 볼 속에 들어가는 커다란 재료들을 가까이서 관찰해 보는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몰랑몰랑 꾸덕꾸덕, 우유속으로 풍덩, 나홀로 퐁당 등이 있습니다.

출처-음성문화예술회관

여러 가지 색과 형태, 질감을 지닌 오브제들을 시리얼 볼 위에 토핑으로 얹어 꾸며보고 작품으로 전시해 보며, ‘우유속으로 풍덩’은 우유가 담긴 거대한 볼에 뛰어들어 알록달록하고 부드러운 토핑들과 함께 신나게 점프하면서 몸으로 감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체험전시를 검색해보니 성인이 관람해도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전시로 느껴졌습니다.

늑대 아파트 주민들에게

'달 샤베트' 를 만들어 주는 반장 할머니

아동문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작가 백희나의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달샤베트도 주말에 기획되었습니다.

뮤지컬 ‘달 샤베트’는 기발한 상상력과 세대를 아우르는 따뜻한 이야기로 이웃 간의 정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스토리였습니다. 관람을 하기전에 팜플렛과 함께 포토존에서 기념촬영도 해봅니다. 아이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운 주말을 보내봅니다.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에도 아이들을 위한 뮤지컬 기획되어 있습니다.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아이와 함께 인형극 관람을 통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정의 달'을 맞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 아동 인형극,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음성문화예술회관","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850102906","blogName":"음성군 공..","domainIdOrBlogId":"eumseonggun","nicknameOrBlogId":"음성군","logNo":2238501029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