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시간 전
[블로그 기자] 도심에서 만나는 한국 전통문화공원 “늘봄공원”
도심 속에서 만나는 한국 전통문화공원인 “늘봄공원”
늘봄공원은 울산 남구 무거동 1548-4에 위치하고 있는 공원으로 도심 속에 위치하고 있어 동네 주민들이 쉽게 방문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늘봄공원은 1991년 5월에 어린이공원으로 조성되어 2016년 8월에 생육이 불량한 수목과 노후시설물을 정비하고 한국 전통을 테마로 새롭게 단장한 공원인데요.
한국 전통문화공원인만큼 창덕궁 불로문을 모방하여 제작된 조형물부터 전통 담장, 전통 굴뚝, 정자, 윷놀이 광장 등 도심 속에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 문화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공원이라고 합니다.
늘봄공원은 청사초롱이 생각나는 조명등부터 바닥 모양, 놀이터 바닥에 그려진 두루미까지 한국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늘봄공원에서 제일 눈길을 끄는 곳은 왕실의 무병장수와 자손번창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창덕궁 불로만 모방 조형물인데요.
현대에 다양한 장소에 창덕궁 불로만 모방 조형물이 많이 세워지는 이유가 "이 문을 지나면 늙지 않는다."라는 전설 때문이라고 합니다.
전설이긴 하지만 늘봄공원을 방문한다면 이 문은 꼭 지나가시길 추천합니다.
창덕궁 불로만 조형물 바로 옆에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었는데요.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이 탈 수 있는 3종류의 미끄럼틀과 함께 두루미 모양이 그려진 푹신푹신한 바닥이 눈길을 끌었구요.
전통의 미가 느껴지는 흔들의자와 함께 아이들의 균형감각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회전 원형놀이대가 있어 함께 놀기 좋은 놀이터였습니다.
그리고 놀이터 바로 옆에는 흙놀이를 할 수 있는 모래장이 있어 흙놀이도 하고 푹신한 바닥에서 뛰어놀기도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놀이터 바로 옆에는 운동을 할 수 있는 실외 운동기구가 모여 있었는데요.
처음 오는 사람들도 이용하기 좋게 설명도 자세히 적혀있었고 아이들이 놀이터에 노는 모습을 보며 운동할 수 있게 운동기구가 배치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는 어른이 이용하기 너무 좋아 보였습니다.
공원 곳곳에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았는데요.
그중에서도 전통적인 건축 양식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정자는 늘봄공원에서 제일 인기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다양한 꽃과 식물들이 있어 산책하기도 좋았고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도 좋았던 늘봄 공원!
도심 속에서 전통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공원으로 테마가 있는 특별한 공원을 찾으신다면 울산 늘봄공원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 #늘봄공원
- #한국전통문화공원
- #울산남구공원
- #울산남구전통공원
- #울산남구이색공원
- #울산남구공원추천
- #울산남구한국전통문화공원
- #한국전통공원
- #울산남구전통공원추천
- #울산남구공원정보